금융물류    KTOCO, Korea Truck Operators’ Cooperative

K-Bank 화물운임결제시스템

KTEX의 첨단 금융물류 ICT시스템은 불합리한 화물운송 시장구조 개선을 통하여 화주, 운송회사, 차주 모두에게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정부의 화물운송시장 선진화 정책에 기여합니다.

시스템 구성도

화주(송화인, 수하인)의 신용과 담보를 기반으로 전자인수증(전자운송장) 도입과 [화물운임 결제서비스]를 통하여 국내 화물운송시장의 선진화와 시장참여자의 동반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KT 모델

전자인수증을 기반으로 화주가 화물을 운송회사에 의뢰하여 화물을 수하인이 인수했을 때 수하인은 전자인수증에 사인을 함으로써 화물운송이 완료되며, 운송회사에 운송완료통지가 되고 운송회사는 카드사(BC)를 통해 선결제를 하게 됩니다.

이때 각각 차주는 가맹점의 형태로 운임을 결제 받는 시스템입니다.

기대효과
화 주 (제조업체)
  • Cargo Delivery Note 자동관리
  • 전자문서화(CDA)
  • Proof of Delivery
  • Real-time Monitoring
  • Cost Flow Tracking
운 송(물 류)사
  • 화물차주에 대한 운임 결제를 위한 자본조달의 어려움 해소
  • 금융비용 절감으로 수익 개선 효과
  • 종이 화물인수도증 업무로 인한 인력 및 관리비용 절감
  • 화물운송실적신고 자동화
  • 제3자 물류 활성화
차 주 (개별/위수탁)
  • 거래 투명성 확보 / 분쟁 요인 감소
  • 적정 운임 확보 /Time Value 상승(운송비 빠른 정산)
  • 실질 운송비 상승 요인(다단계 약화)
  • 업무의 편리성(시간/비용 절감)
운송사

금융물류 ICT시스템 도입으로 운송료 지급 및 정산과정에서 과다한 비용의 발생과 화물운송시장의 시장구조적 요인을 다소 극복할 수 있습니다.
또한 화물운송 실적 신고제, 직접운송 의무 비율제, 온실가스배출 관리 등 개정법안에 대응하고 거래구조의 개선으로 화물운송정보의 접근성과 투명성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.

기업/특수시설이전    KTOCO, Korea Truck Operators’ Cooperative

기업(사무실) 이사

기업 및 사무실을 이전하실 경우, 필수요건이 업무의 연속성 여부일 것입니다. 특히 기업체, 공기업, 관공서, 학교 등의 이전은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기업이전의 핵심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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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수포장 및 무진동 이전
첨단 반도체 장비이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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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IT설비, 정보통신 첨단장비
  • 대형서버 및 스토리지 장비
이중 특수패킹 및 특수차량 지원
실험용 장비 & 의료기기
  • 실험용 장비기기
  • 첨단의료장비
  • 각종 특수 실험장비
안전성 우선의 특수운반
전시물 & 조형물운반
  • 동상 및 각종 조형물류
  • 고가 미술품, 골동품류
  • 산업전시회 출품 전시물

화물운송정보망    KTOCO, Korea Truck Operators’ Cooperative

국내 화물운송의 지입 구조화 구조적인 병폐인 화물운송 다단계 해소 및 개선에 기여하기 위하여 개발한 화물운송정보시스템입니다.

화물운송시스템의 주요 역할
  • 차주와 화주의 안정적인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적정 운임 확보가능
  • 화주, 운송업체와 차주와의 거래 투명성 확보
  • 각종 지입사기와 재산상 분쟁 발생 가능성 감소
  • 투명한 운송시장 구축으로 화물운전자들의 권익 보호
물류관제 서비스 개요도

GPS를 이용한
실시간 물류차량 위치추적

물류차량AAT 진입

WCDMA 입차보고

자동업무지시
SMS전송 DATA전송